국민의힘 김성원 의원, '문재인 정부 부동산 실정...재산권 침해' 토론회
입력: 2022.01.20 16:59 / 수정: 2022.01.20 16:59

올바른 부동산 정책에 대한 청사진 마련과 방향성 제시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이 26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재산권 침해란 주제의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성원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이 26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재산권 침해'란 주제의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성원 의원실 제공

[더팩트 l 동두천=김성훈 기자]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은 2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재산권 침해'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출범 이후 부동산 안정을 위해 무려 26차례의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며 "그러나 집값 안정화라는 명목하에 행해진 징벌적 과세, 강화된 거래 규제, 과도한 대출 규제 등이 국민의 거주 이전 자유와 재산권을 과도하게 침해한다는 논란을 빚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정부가 부동산 정책을 펼치면서 시장을 바라보는 왜곡된 시선을 토대로 시장을 무시한 막무가내식 정책을 쏟아낸 게 큰 문제"라며 "이는 집값 안정의 실패뿐 아니라 개인 재산권의 과도한 침해로 이어졌다"고 진단했다.

김 의원은 이 때문에 "국민의 자기결정권을 토대로 하는 자유 민주주의 국가의 근간마저 흔들어 놓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정부의 이 같은 잘못된 부동산 정책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공정한 시장 질서를 재확립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열게 됐다"고 토론회 개최배경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특히 "이번 토론회를 통해 현 정부의 편향된 시각을 개선하고 보다 균형 잡힌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부동산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원 국회의원과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한석훈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윤창현 국회의원이 주제 발표를 한다.

장영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조정찬 한국입법연구원 상임고문, 최호동 서울대 법학연구소 연구원과 박승제 신아시아 안보연구센터 대표가 토론자로 나서 정부의 부동산 정책 추진 현황을 되짚어 보고 국민들의 재산권 침해에 대한 대책도 내놓을 예정이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