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
입력: 2022.01.20 11:35 / 수정: 2022.01.20 11:35

320억 원 편성…대출 이자 2.5% ~ 3% 지원

속초시청 전경 /더팩트DB
속초시청 전경 /더팩트DB

[더팩트ㅣ속초=김재경 기자] 속초시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한 육성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금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금융기관에서 대출받은 육성자금에 대해 대출 이자의 2.5~3%를 시에서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시간 제한, 인원 제한 등으로 피해를 입은 기업과 속초시 명장 선정 기업에 대해 기존 2.5% 지원에서 올해는 3%의 이자를 지원한다.

시는 올해 전년대비 1억원 증액된 8억원의 예산으로 32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융자지원의 한도액은 신청 기업의 최근 2년간 평균 연간 매출액 범위로 제조업체는 3억원, 비제조업체는 7000만원, 매출 증빙 불가 업체는 3000만원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시적 융자추천 제외기간을 해제해 이차보전금 지원이 만료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업체도 신규로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특별 지원한다.

이차보전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구비서류 작성 및 속초시와 협약을 체결한 16개 금융기관에서 대출상담 후 시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환경이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라며 "이번 특별 지원으로 자금난 해소 및 경영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