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임산부 고용유지 지원금 확대 시행
입력: 2022.01.19 16:23 / 수정: 2022.01.19 16:23

300인 미만 중소사업장...1명당 간접노무비 94만원으로 증액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전국 최초로 시행한 ‘임산부 고용유지 지원금’을 확대 시행한다.사진은 광주시청사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전국 최초로 시행한 ‘임산부 고용유지 지원금’을 확대 시행한다.사진은 광주시청사 전경. /광주시 제공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전국 최초로 시행한 ‘임산부 고용유지 지원금’을 확대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출산휴가가 끝난 육아휴직자에 대한 간접노무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나 출산휴가기는 제외돼 임산부 고용 안정을 위해 보완 필요성이 제기됐다.

광주시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만들기를 위해 일하는 임산부 직장맘의 고용유지 방안으로 지난해부터 임산부가 출산 전후 3개월(다태아 4개월) 휴가를 사용한 기간에 사업주가 부담하는 간접노무비인 건강보험료와 퇴직적립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35개사였던 지원 대상을 40개사로 확대하고, 임산부 1인당 지원금을 84만원에서 건강보험요율 상승을 반영해 94만원으로 증액했다.

신청자격은 고용보험가입사업장으로, 관내 300인 미만 중소사업장 중 올해 출산 휴가자가 있는 기업이며, 임산부의 출산휴가 전 고용유지 지원금을 신청하고 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고용유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