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안희정 불쌍" 김건희 발언 후폭풍…이수정 "양심상 선대위 고문 사임"
입력: 2022.01.18 19:43 / 수정: 2022.01.19 10:40

윤석열 후보, 공개 사과 사실상 거부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낸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18일 선대위 고문직에서도 물러났다. /국회=이선화 기자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낸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18일 선대위 고문직에서도 물러났다. /국회=이선화 기자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낸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선대위 고문직에서도 물러났다.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 씨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를 두고 "불쌍하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당내 비판이 일자 스스로 그만둔 것이다.

이 교수는 18일 <더팩트>와의 통화에서 "MBC 스트레이트 보도와 관련해 (김건희 씨가 고의는 아니었지만) 김지은 씨에게 고통을 준 부분에 대해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해 글을 올렸는데 너무 시끄러워 고문직을 사임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선대위 개편 이후에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여성본부 고문을 맡아왔다. 이 교수는 "고문직을 물러난 것은 양심의 선택"이었다며 "굳이 계속 직을 유지해야 할 이유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일각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해촉된 건 아니고 스스로 물러난 것"이라며 "물론 고문직을 물러났다고 해서 (윤석열) 후보와 아예 관련이 없게 되는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 교수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서울의소리 녹취록 파동이 안희정 사건의 피해자 김지은님께 끼쳤을 심적 고통에 대해 국민의힘 선대위 여성본부 고문으로서 진심으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쥴리설'로 인한 여성 비하적 인격 말살로 후보자 부인 스스로도 오랫동안 고통받아 왔음에도 성폭력 피해 당사자이신 김지은님의 고통에 대해서는 막상 세심한 배려를 드리지 못한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도 했다.

이 교수가 사과를 하자 윤 후보 지지자들은 SNS 등을 통해 "왜 본인이 사과를 하느냐" "후보가 가만히 있는데 왜 나서느냐"고 이 교수를 비판했다. 실제 윤 후보는 이날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비서였던 김지은씨가 사과를 요구한 것에 대해 "더이상 드릴 말씀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