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제315회 임시회 개회...26일까지 10일간
입력: 2022.01.17 14:54 / 수정: 2022.01.17 14:54
임실군의회가 17일 본회의장에서 제315회 임시회를 열고, 26일까지 10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임실군의회 제공
임실군의회가 17일 본회의장에서 제315회 임시회를 열고, 26일까지 10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임실군의회 제공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의회가 17일 본회의장에서 제315회 임시회를 열고, 26일까지 10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올 한해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의회와 집행부가 군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군정 운영의 새해 밑그림을 그리는 2022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임실군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을 비롯한 조례안 4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진남근 의장은 개회사에서 "2022년 또한 지속되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측돼 마음이 무겁다"며 "위기 속에서 기회가 찾아오듯 다시 한번 모두가 힘을 모아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노력하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평화롭고 행복했던 일상을 다시 찾을 수 있을 것이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 진행되는 새해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있어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안건들을 심사하면서 밀도 있게 다루었던 사안들이 금년도 주요업무계획에 제대로 반영됐는지, 방향설정은 올바른지 꼼꼼히 검토하고 문제가 있다면 미래지향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군민의 복리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이 함께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장종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재 우리 군의 화재피해 지원금이 낮은 수준이라는 것을 지적하며 화재피해 주민 지원을 위한 현실성 있는 지원액의 재검토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발언했다.

또한 많은 군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에 대해 언급하며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부터 일반가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군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서 모든 군민들을 대상으로 한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계속 사업으로 반드시 실행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이번 회기의 주요업무보고 일정은 △17일 기획감사실 △18일 행정문화국(행정지원과, 재무과, 문화체육과, 관광치즈과, 옥정호힐링과, 경제교통과) △19일 복지환경국(주민복지과, 여성청소년과, 환경보호과, 청소위생과, 산림공원과) △ 20일 산업건설국(농업축산과, 농촌활력과, 건설과, 안전관리과, 상하수도과, 주택토지과) △ 21일 보건의료원(보건사업과, 의료지원과), 농업기술센터(농촌지원과, 기술보급과) 순으로 진행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