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PK 첫 일정으로 3·15민주묘지 참배…"정권교체로 자유민주주의 찾겠다"
입력: 2022.01.14 16:13 / 수정: 2022.01.14 16:13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국립3.15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한 후 수백 명이 몰린 인파 속을 걸어나가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국립3.15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한 후 수백 명이 몰린 인파 속을 걸어나가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국힘, 윤 후보 1박2일 PK 일정으로 민심 결집 기대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부산‧울산‧경남(PK) 지역 방문 첫 일정으로 14일 경남 창원 마산회원구 국립3·15민주묘지를 찾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수백 명의 경남 지지자들 앞에 섰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12시 40분쯤 빨간색 버스에서 내려 민주묘지 계단을 올랐다.

윤 후보는 헌화와 분향, 묵념을 한 뒤 방명록에 "3.15 영령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며 자유민주주의를 확실하게 지켜내겠습니다"라고 썼다.

이후 윤 후보는 따로 기자회견 없이 다음 일정을 위해 이동했다.

이 과정에서 기자들이 "부울경 일정 가운데 민주묘지를 가장 먼저 방문한 이유가 있느냐"고 묻자 "당연한 거 아니냐"고 짧게 답했다.

또한 버스에 오르기 전 윤 후보를 둘러싼 지지자 수백 명 앞에서 "돌아가신 영령들의 희생이 무마하지 않도록 반드시 정권교체해서 이 나라의 자유민주주의와 국가 정체성을 확실하게 찾아 국민들께 드리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지지자들은 "정권교체! 윤석열!", "윤석열 실제로 보니 잘생겼다", "대통령이 꼭 돼주시라"고 외치며 화답했다.

한편, 윤 후보는 이날 3.15민주묘지 참배 뒤 마산합포구에서 무료 예식 봉사를 하며 '신신예식장'을 운영하고 있는 백낙삼, 최필순 부부와 만났다. 또 봉암공단 기업협의회 간담회, 경남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한다.

PK 방문 이틀째에는 부산을 찾아 순직선원위령탑 참배와 '신해양강국 비전선포식' 참석, 부산시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 등에 참석할 예정이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국립3.15민주묘지에 참배하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국립3.15민주묘지에 참배하고 있다./창원=강보금 기자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