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안양, 공격수 백성동 자유계약 영입
입력: 2022.01.10 17:19 / 수정: 2022.01.10 17:19
FC안양의 구단주 최대호(왼쪽) 안양시장과 백성동 선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C안양 제공
FC안양의 구단주 최대호(왼쪽) 안양시장과 백성동 선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C안양 제공

K리그 통산 기록 156경기 33골 20도움

[더팩트ㅣ안양= 김경호 기자] 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이 경남FC에서 활약한 측면 공격수 백성동을 자유계약으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금호고, 연세대 출신의 백성동은 2012년 J리그 주빌로 이와타에 입단해 프로 생활을 시작한 뒤, 2015년까지 사간도스, V바렌 나가사키 등을 거쳤다. 이후 수원FC를 통해 K리그에 첫 발을 내딛었고, 2020년부터 두 시즌 동안 경남FC에서 활약했다. K리그 통산 기록은 156경기 33골 20도움이다.

백성동은 대한민국 AFC U19 챔피언쉽 대표팀, FIFA U20 월드컵 대표팀, AFC U22 챔피언쉽 대표팀 등 다양한 연령대 대표팀을 거쳤다.

이후 2012년 런던올림픽 축구 대표팀에 합류해 영국 단일팀과의 8강전에서 승부차기를 성공시키는 등 대한민국이 동메달을 차지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2013년에는 대한민국 A대표팀에 선발돼 페루와의 평가전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른 바 있다.

그는 빠른 발과 섬세한 돌파, 과감한 슈팅과 순도 높은 골 결정력 등을 자랑하는 공격수다. 왼쪽 날개와 섀도 스트라이커, 공격형 미드필더 등 2선에서 크게 활약할 수 있는 자원이기 때문에 안양의 공격력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FC안양 장철혁 단장은 "백성동 선수는 그 이름 하나만으로도 상대팀에 위압감을 줄 수 있는 선수다. 안양의 공격력에 불을 붙여줄 선수라고 확신한다" 며 "영입 과정이 어려웠지만, 안양의 승격에 도움이 될 선수라 판단했기 때문에 영입을 진행했다. 백성동 선수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FC안양에 합류한 백성동은 "굉장히 기대된다. 지금까지 FC안양을 만날 때마다 팬들의 응원 열기와 그 생동감에 늘 압도됐었다"며 "이제는 FC안양의 선수로서 그 응원의 열기를 직접 받을 생각을 하니 정말 설렌다. 안양과 함께 새 역사를 써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FC안양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전라남도 벌교에서 2022 시즌을 위한 1차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