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후계농 지원사업 대상자 28일까지 모집
입력: 2022.01.06 18:33 / 수정: 2022.01.06 18:33
장성군청 미디어 파사드 /장성군 제공
장성군청 미디어 파사드 /장성군 제공

[더팩트 l 장성=허지현 기자] 전남 장성군이 오는 28일까지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과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6일 장성군에 따르면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 10년 이하의 농업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3억원 한도로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연리 2%의 융자 조건으로 농지 구입, 시설 설치, 한우 입식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장성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 기간 3년 이하 농업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3년간 월 80만~100만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이 영농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사업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장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예비농업인 및 청년농업인의 영농 초기 어려움을 경감시키고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도울 방침"이라면서 미래 농업 발전을 선도할 젊고 유능한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