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종합일자리센터,'고용 불안 없는 2022년 맞춤채용서비스 제공'
입력: 2022.01.06 10:47 / 수정: 2022.01.06 10:47
종합일자리센터맞춤내용서비스제공./시흥시제공
종합일자리센터맞춤내용서비스제공./시흥시제공

[더팩트ㅣ시흥=이상묵 기자]경기 시흥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 위기에 처한 기업체와 구직자를 위한 맞춤채용서비스 강화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2022년 새해를 맞아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 업무 강화 교육과 청렴 교육을 동시에 진행했다.

시흥시 직업상담사는 구인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알선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보탬이 되고, 구직자들에게는 맞춤상담부터 취업 성공까지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 해결사들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기관에는 구인‧구직 일자리상담을 제공하는 직업상담사들이 친절한 일자리서비스, 청렴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 위기의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구직자, 실직자를 위한 취업상담 창구를 운영 중이다.

2022년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에서는 매월 7일, 17일에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소형건설기계 면허과정 등 직무교육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로 연계하는 취업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시민 일자리 찾기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코로나19가 아직 끝나지 않는 어려운 시기에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다’라는 자세로 각 동 행정복지센터 취업상담 창구에서 중소기업체와 일자리를 찾는 시민들에게 최상의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 같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구인‧구직 일자리상담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기관 중 가까운 곳으로 연락하거나 방문하면 언제든지 상담받을 수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