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시무식, '안전한 경남, 행복한 도민 만들기' 다짐
입력: 2022.01.03 16:01 / 수정: 2022.01.03 16:01
경남도가 3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2022년도 시무식을 갖고 있다./경남도 제공
경남도가 3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2022년도 시무식을 갖고 있다./경남도 제공

하 권한대행 "도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코로나 극복에 최선의 노력"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경남도는 3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개최해 '안전한 경남, 행복한 도민 만들기'를 다짐했다.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시무식에서 "도민 안전을 도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부울경 초광역협력과 서부경남 균형발전, 경남미래를 위한 혁신 성장에 집중해 나가자"고 말했다.

특히 그는 "안전한 경남, 행복한 도민을 만들기 위해 코로나 방역과 민생경제 활력 회복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코로나 극복에 최선의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부울경 특별지자체를 출범해 협력사업 육성과 광역대중교통망 확충, 맞춤형 인재양성 등 지역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며 "서부경남도 부울경 협력의 중요한 축으로 균형있게 발전시켜야 하고, 항상 정책고객인 도민들을 중심으로 사고하고, 업무를 처리해 달라"고 주문했다.

같은 날, 경남도의회도 의정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개최해 새해 의지를 다졌다.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 헌신적으로 일해 온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올 한해도 소신 있는 업무 추진으로 탁월한 능력과 저력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인사권 독립과 정책보좌관 도입 등 권한과 역할이 더욱 강화되는 만큼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바라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도민들게 희망을 주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무식에 앞서 하 권한대행과 김 의장은 국립3·15민주묘지와 창원충혼탑을 찾아 참배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경남도의회 2022년 시무식 모습./경남도의회 제공
경남도의회 2022년 시무식 모습./경남도의회 제공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