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철우 경북지사 "민생 우선 경제살리기·경북 대전환 매진"
입력: 2022.01.02 15:20 / 수정: 2022.01.02 15:20
이철우 경북도지사./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경북도 제공

[더팩트ㅣ안동=이민 기자] 이철우 경북지사가 ‘민생 최우선 경제살리기와 경북 대전환’을 임인년(壬寅年) ‘검은호랑이’해를 화두로 던졌다.

이철우 경북지사가 "임인년(壬寅年) ‘검은호랑이’해에 경북 도민들의 마음속에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긍심을 가득 채워 희망의 길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 극복을 통한 일상회복과 민생에 최우선을 둔 경제 살리기와 미래 경북 대전환의 발판 마련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임인년 새 신년사를 통해 "호랑이는 우리 민족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강인함과 용맹함을 상징하는 영물이다. 이런 호랑이도 토끼를 잡을 때는 죽을 힘을 다한다고 했다"며 "모두가 어렵고 힘들다고 하는 지금이야말로 그런 간절함과 절박함을 에너지로 삼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경북도는 올 한해 민생에 최우선을 둔 경제살리기와 미래 경북 대전환의 발판 마련에 매진하겠다"며 "올해 재정의 70%를 상반기에 조기집행 하는 등 민생경제 회복에 도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2년 넘도록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장기화로 민생이 너무나 힘들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온 경북의 정신으로 희망을 하나하나 만들어왔다"며 "아직 갈 길이 멀고 할 일도 많다. 어려움을 이겨내고 경북도를 확 바꿔서 호랑이 기상으로 ‘당당한 경북도’ 건설을 위한 새로운 도약과 대전환의 해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