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2021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에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 김포시 제공 |
[더팩트 l 김포=허영희 기자] 경기김포시(시장 정하영)가 2021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에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15일 세종정부청사에서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포상식을 진행하였으며, 김포시는 2017년과 올해 2번의 시도 끝에 처음으로 인증을 받았다.
김포시는 직원 특별휴가 부여, 구내식당 등 직원복지시설 확충, 악성민원인 고발, 인사위원회 노조위원장 참여 등 다른 지자체와 다른 차별화되고 다양한 노사협력사업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시정발전을 위해서는 직원이 행복하고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노조와 적극 소통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세연 김포시청 공무원노조위원장은 "이번 인증은 노사가 협력하여 얻은 소중한 성과이며 직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근무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은 중앙부처, 전국 지자체, 전국 교육청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노사관계 유지와 합리적인고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을 발굴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