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대 분야 12대 세부 추진 과제 추진[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학교안전사고 예방 지역계획을 수립했다고 31일 밝혔다.
교육청이 내년 한 해 동안 추진할 안전사고 예방 정책에 대한 세부 과제를 담고 있는 이번 계획은 5대 분야 12대 세부 추진과제와 30개 소과제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학교 안전사고 예방정책 추진 체계를 강화하고, 통계 결과를 적극 활용해 학교계획 수립과 지원을 강화하도록 했다. 또 자기주도적인 학교 안전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교직원 안전교육 역량을 신장해 학교 안전교육 역량을 제고한다.
이와 함께 학교출입, 건물관리, 학교안전 관리를 향상하고 재난 안전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을 강화해 학교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극대화한다. 더불어 안전점검의 날·1인 1안전 실천 캠페인 등을 통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 안전사고에 대해 피해 회복 지원 및 재발 방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상근 이상근 교육복지안전과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 안팎의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노력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