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 어린이집·유치원 확진자 급증에 '오미크론 비상'
입력: 2021.12.29 14:31 / 수정: 2021.12.29 14:31
1대구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등에서 오미크론 감염 추정 사례 등으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어린이집·유치원의 오미크론 특별방역 대책을 추진한다. 대구시청 전경 / 박성원 기자
1대구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등에서 오미크론 감염 추정 사례 등으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어린이집·유치원의 오미크론 특별방역 대책을 추진한다. 대구시청 전경 / 박성원 기자

어린이집·유치원 오미크론 특별방역 대책 추진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등에서 오미크론 감염 추정 사례 등으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어린이집·유치원의 오미크론 특별방역 대책을 추진한다.

대구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백신미접종 그룹인 11세 이하 아동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급증하고 지역에서도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에서 오미크론 감염 추정 사례 등이 발견돼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통해 ‘오미크론 대응 어린이집·유치원 특별방역’ 대책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어린이집·유치원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하며 어린이집의 경우 방역관리 특별점검 기간을 통해 시와 구·군이 합동으로 최근 확진시설 및 대형어린이집 중심으로 100여 개소를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유치원은 전담 장학사를 지정해 현장방문 점검을 통해 기본방역수칙 준수, 통학버스 소독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와 교육청은 유치원 원장 방역강화회의(259명, 온라인), 어린이집연합회 긴급 간담회를 통한 방역에 대한 공조 체제를 강화하고, 관내 어린이집(1195개소)에 자가점검 키트 1만3000세트를 지원해 증상이 의심되면 등원(출근) 중단 등 선제적인 방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보육 교직원에 대해서는 조기 백신 3차 접종(부스터샷) 권고, 미접종 보육 교직원은 PCR 검사를 2주 1회 실시하고, 어린이집은 향후 2주간 특별활동, 집단활동, 외부활동을 중단토록 강력 행정지도할 방침이다.

오미크론 발생 차단을 위해 어린이집은 기존 환자 발생 시 1주간 사용을 제한하던 것을 오미크론 발생 시에는 2주간 사용을 제한하는 등 엄격히 관리하고, 유치원은 교육청과 협의하여 연말연시 당초 1주간 실시하는 방학기간을 2주 이상으로 연장해 오미크론 집단 발병 환경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지역내의 오미크론 확산 대응으로 오미크론 밀접접촉자는 예방접종력 관계없이 모두 격리하고 접촉자의 마지막 노출일로부터 총 3회 진단검사(인지 시, 9일차, 13일차)를 실시하고 개별 및 지역 집단 감염사례 감시망을 강화해 어린이집·유치원에 감염사례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철섭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학부모님들이 육아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오미크론 변이 확산 등 코로나19가 엄중한 상황이므로 방역에 최대한 협조를 부탁드리며 마스크 착용과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