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정문 / 한남대 제공 |
우수한 국책사업 수주 실적…풍성한 장학금 혜택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한남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 정원 내 모집인원 2755명 중 정시 모집으로 386명을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가군 209명, 나군 177명을 선발하며 모집군별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영역별 선택과목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수능 최저기준도 적용하지 않는다.
미술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미술교육과, 융합디자인학과, 회화과에서는 실기고사 평가 결과 40%(실질반영비율)와 수능 점수 60%(실질반영비율)로 선발한다.
체육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스포츠과학과에서는 실기고사 평가 결과 31%(실질반영비율)와 수능 점수 69%(실질반영비율)로 선발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는 학과(전공)에서는 수능 점수를 100% 반영한다.
수능 성적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하되, 영어 영역은 본교의 등급별 환산 점수를 적용한다. 탐구 영역의 백분위 점수는 상위 백분위 1과목의 점수만을 반영하며,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환산 점수를 총점에 가산점으로 반영한다.
수능 계열별 반영 비율은 인문계열(빅데이터응용학과, 의류학과 포함) 국어 30%, 수학 20%, 영어 30%, 탐구 20%이며, 자연계열(미디어영상학과, 자유전공학부 포함) 국어 20%, 수학 30%, 영어 30%, 탐구 20%이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예‧체능계열은 4개 영역의 점수(영어 영역은 등급에 따른 본교 환산 점수, 타 영역은 백분위 점수) 중 상위 3개 영역의 점수를 반영한다.
한남대는 ‘대전/충청 1등 사립대학’의 타이틀을 65년간 지켜오며 최근에는 향후 100년 ‘창의인재 육성’을 비전으로 첨단학과 신설, 융합교육 강화 등 대학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고 있다.
한남대는 교육부의 ‘제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돼 향후 3년간 대학혁신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또 교육부의 1~3주기 평가를 모두 통과하며 검증된 대학의 위상을 확고히 했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 평가에서는 2년 연속 최우수(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더불어 올해 대전권 사립대학 중 유일하게 ‘고교교육 기여 대학 사업’에 5년 연속 선정돼 8억7000만원을 지원받았다. 이밖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현장 맞춤형 이공계 인재 양성사업, 대학 일자리센터 5년 연속 우수대학 선정 등 학생들에게 큰 혜택이 돌아가는 국책사업을 수주해 진행 중이다.
특히, 대전 충청권에서 유일한 캠퍼스혁신파크 사업에 선정돼 2023년까지 캠퍼스 내에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 250개 기업 입주 및 1500개 일자리 창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캠퍼스 혁신파크 조감도 / 한남대 제공 |
한남대는 부전공과 다전공, 융합전공, 연계전공, 트랙, 코드쉐어, 자기설계전공,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운영해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연계 과정을 선택하거나 맞춤형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융합전공은 2개 이상의 전공이 융합해 모집 단위가 없는 새로운 진로의 전공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융합전공을 제1전공으로 졸업이 가능하다.
연계전공은 2개 이상의 전공을 연계해 독립된 교육과정을 만드는 것으로 제2, 제3전공으로 이수가 가능하다.
마이크로디그리는 최소 단위의 실무형 단기 교육과정으로 편성해 제공되며 분야별 교육과정을 단기간에 집중 이수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한남대는 학생이 스스로 주도하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장학금 혜택도 풍성하다. 2021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한남대의 연평균 등록금은 약 718만원으로 대전지역 사립대의 중간 수준이며, 학생들에게 지급된 1인당 평균 장학금은 약 325만원, 전체 장학금 지급액은 총 386억원에 이른다.
신입생들에게는 기숙사의 60%를 우선 배정하고 있다.특히 입학 성적이 우수한 신입생을 선발해 파격적인 장학 혜택을 부여하는 ‘한남 아너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아너스클럽 회원은 등록금 전액 면제, 학업장려비 학기당 100만원 지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경비 일정액 지원 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남최우수인재장학생’으로 선발되면 4년간 등록금을 전액 면제하고, 학기당 도서비 200만원과 학기별 기숙사비를 지원한다.
thefactcc@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