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29일 '한돈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회’ 개최
입력: 2021.12.23 14:25 / 수정: 2021.12.23 14:25
홍문표 국회의원 / 홍문표 의원실 제공
홍문표 국회의원 / 홍문표 의원실 제공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국민의힘 홍문표 국회의원(충남 예산홍성)은 오는 2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한돈산업 발전을 위한 국회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한돈산업 발전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와 함께 내년부터 시행할 예정인 ‘모돈 이력제’ 도입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이병오 강원대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발제를 맡은 박범수 농식품부 축산정책국장, 서강석 서강대 교수, 문석주 한돈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 축산물품질평가원 황도연 이력사업본부장, 전국양돈조합장협의회 이재식 조합장 등이 패널로 참석할 계획이다.

모돈의 개체별 관리를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모돈 이력제’는 모든 모돈에 귀표를 부착해 개체별로 등록·폐사·이동·출하 등을 의무적으로 신고하는 제도다.

하지만 생산단체에서는 현행 규정과의 부적합, 현실적 시행 어려움을 이유로 난색을 표하고 있다.

홍문표 의원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모돈이력제가 도입되면 모든 축산농가는 모돈에 귀표 부착 등 사육 상황의 변동이 있을 때마다 기록하고 관리해야 하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정책의 수요자인 농가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해 실질적인 대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