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부모·학원연합회, "아이들 '방역패스 강제' 중단하라"
입력: 2021.12.22 14:09 / 수정: 2021.12.22 14:09
부산학부모연합회와 부산학원연합회는 22일 오후 1시 부산시청 앞에서 방역패스를 강제하기보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실효성있는 방역대책을 제시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부산=조탁만 기자.
부산학부모연합회와 부산학원연합회는 22일 오후 1시 부산시청 앞에서 "방역패스를 강제하기보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실효성있는 방역대책을 제시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부산=조탁만 기자.

단체들, 방역 패스 도입 시 투쟁 예고…하윤수, "청소년 백신접종 안정성 확보 전제돼야"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정부는 더 이상 방역패스를 졸속 강행하는 불통 행정을 당장 중단하라."

부산학부모연합회와 부산학원연합회는 22일 오후 1시 부산시청 앞에서 "방역패스를 강제하기보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실효성있는 방역대책을 제시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 단체는 이어 "정부가 방역패스를 강행한다면 가능한 모든 방법과 수단을 동원하여 청도입 방역패스 도입 반대 강력 투쟁에 나설 것"이라며 강력하게 항의했다.

그러면서 "지금 정부는 방역패스 의무 적용시설을 학원, 독서실, 도서관을 추가하여 사실상 청소년 백신 접종을 강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준비도 되지 않은 위드 코로나와 전면등교로 확진자가 급증하자 정부는 단 두달만에 청소년 방역패스 도입을 강행하며 말을 바꾸고 있다"면서 "지난 10월 정부는 미접종자에 대한 또 다른 차별이나 소외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단체는 "방역패스 도입은 우리 아이들을 잠재적 감염 매개체로 간주하며 아이들의 학습권과 활동권을 제한하는 행위로, 백신 접종은 궁극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자율의지 선택에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자리엔 하윤수 전 총장도 참여했다. 그는 "정부와 교육당국이 청소년의 백신접종에 대한 안정성이 확실하게 확보된 다음에 접종을 추진하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백신 접종률을 높이려는 노력에 공감하지 않는 이는 없고 당연히 협력해야 한다"면서도 "학원 등의 시설에 방역 패스를 적용하는 등 사실상 학생들에게 백신 접종을 강제하는 것은 청소년들의 학습권과 자기의사 결정권을 침해하는 행위다"고 지탄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