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환경 혁신의 성공을 위한 '환경 혁신 어워즈' 개최
입력: 2021.12.21 11:55 / 수정: 2021.12.21 11:55
남양주시, 환경 혁신의 성공을 위한 ‘환경 혁신 어워즈’ 개최. 남양주시청 제공
남양주시, 환경 혁신의 성공을 위한 ‘환경 혁신 어워즈’ 개최. 남양주시청 제공

[더팩트 l 남양주=박민준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20일 다산동 정약용도서관에서 환경 혁신을 위해 노력한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한 ‘환경 혁신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환경 혁신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 시민 공동체 동네마실플로깅단의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상을 통해 동기를 부여하고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심각한 가운데 치러진 이번 행사는 백신 접종 완료자만 참석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플로깅 활동으로 남양주시 환경 혁신에 기여한 시민에게 ‘환경 MVP’를 수여하고, 남양주시 ESG 행정 비전과 행정 역량을 공유했다.

앞서 남양주시와 플로깅추진단은 의류 재사용 문화를 정착하고 자원 낭비를 줄이기 위한 재사용 의류 분리배출 사업인 ‘두 번째 옷장’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며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약속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조광한 시장은 "우리 시는 환경 혁신을 선도하고 대한민국의 표준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난 1년간 아이스팩 재생산, 두 번째 옷장, 에코 플로깅과 폴리스 운영 등에 총력을 기울였다"며 "환경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환경 혁신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새로운 남양주를 향해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환경 MVP’를 수상한 시민은 "플로깅을 통해 우리 시 환경 혁신에 기여하게 돼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일상 속 작은 실천과 노력이 모이면 세상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환경 혁신과 시민 소통을 위해 동네마실플로깅단을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2022년 1월 중 ‘제2기 에코폴리스대학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