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15일 민관협력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ㆍ운영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 부천시 제공 |
[더팩트 l 부천=허영희 기자] 부천시는 15일 민관협력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ㆍ운영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 연계와 활용을 위해 협력한 관련 기관과,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해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 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활동을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100여명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지역복지를 위해 앞장 선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공자 표창, 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및 실무협의체 위원장 감사패 전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영상을 공유하며 그간의 성과를 나누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성과와 과제'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를 통해 부천시 지역사회보장의 발전 방향과 비전을 세우는 시간도 가졌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헌신적 노력과 열정적인 활동으로 2021년 보건복지부 복지행정대상 및 경기도 민관협력 최우수 시 선정 등의 성과를 거두어 부천시 사회복지 증진에 큰 역할을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다가오는 2022년에도 민관이 힘을 모아 온 시민이 함께 만들고 누리는 행복한 부천 조성에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민간공동위원장인 손태영 교수는 "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10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현장에서 그간의 성과를 함께 나누지 못하여 아쉽지만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 소외이웃과 시민 복지발전을 위해 땀흘려 활동하신 위원님들 덕분에 오늘 이 자리를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