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성폭력사건공동대책위원회 "민주당, 성폭력 2차 가해자 공식 징계해야"
입력: 2021.12.16 17:42 / 수정: 2021.12.16 17:42
오거돈성폭력사건공동대책위원회는 14일 오전 부산성폭력상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혀 반성하지 않고 피해자에게 끊임없는 2차 가해를 자행하는 오거돈을 엄중처벌하라고 밝혔다./부산성폭력상담소 제공
오거돈성폭력사건공동대책위원회는 14일 오전 부산성폭력상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혀 반성하지 않고 피해자에게 끊임없는 2차 가해를 자행하는 오거돈을 엄중처벌하라"고 밝혔다./부산성폭력상담소 제공

지난 7일 민주당 부산시당, 변성완 전 권한대행 소명 받아 징계 '기각'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이른바 '성추행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의 중심에 선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의 당내 징계 기각을 두고 시민단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오거돈성폭력사건공동대책위원회 등 여성단체연대는 16일 성명을 내고 "성폭력 가해로 인한 부산시장 사퇴의 공백기에 권한대행이 된 변성완은 피해자를 보호하기는커녕 피해자 개인정보 유출과 출입기자의 무분별한 연락을 방관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피해자의 간곡한 보호요청을 묵살하는 등 보호조치를 명백히 위반했다"며 "이런 경력을 발판으로 더불어민주당 정치인이 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성폭력 2차가해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향후 재발방지에 대한 실질적 또는 구체적 대책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이와 함께 "2차 가해자를 징계하고 2차 가해에 면죄부를 준 부산시당에게 책임을 묻고 사과하는 동시에 성폭력사안에 대해 책임을 인정하고 혁신과 쇄신의지를 표명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7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오거돈성폭력사건에 대한 2차 가해로 지목된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의 징계를 기각한 바 있다. 앞서 민주당 젠더폭력신고상담센터는 지난달 변 전 대행에 대한 징계를 청원했다. 

민주당 부산시당 윤리심판원은 변 전 대행에게 충분한 소명을 받는 등 절차를 거쳐 징계 사유에 저촉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했다.

한편, 이날 민주당 부산선대위가 공식 출범했다. 변 전 대행은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부산 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을 맡아 선거를 이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