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1년도 하반기 체력왕 13명 탄생
입력: 2021.12.14 13:47 / 수정: 2021.12.14 13:47
정읍체력인증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국에 시민들의 지속적인 체력관리와 건강에 대한 동기부여를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정읍시 제공
정읍체력인증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국에 시민들의 지속적인 체력관리와 건강에 대한 동기부여를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정읍시 제공

정읍스포츠클럽 체력왕 선발대회 시상, 상패와 시상품 전달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올해 하반기 정읍을 대표하는 13명의 체력왕이 탄생했다.

사단법인 정읍스포츠클럽은 2021 하반기 정읍 체력왕 선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3명의 참가자에게 상패와 시상품을 전달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하고 수상자들이 개별적으로 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해 상패와 시상품을 전달받았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4일까지 12일간에 걸쳐 진행된 체력왕 선발대회에는 남자 73명과 여자 78명 총 151명이 참가했다. 연령대별로 심폐지구력과 근력, 근지구력, 평형성, 민첩성, 순발력, 협응력 등 8개 항목의 건강 관련 체력 테스트를 통해 13명의 체력왕이 선발됐다.

국민체력100 정읍체력인증센터는 시민의 체력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시민들의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운동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체력증진 교실과 온라인 운동 상담 등을 운영하며 시민들이 체육활동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센터에 방문하지 못하는 각급 기관·단체를 위해 센터가 현지 출장을 통해 찾아가는 체력측정과 운동처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겨울철 활동 부족과 면역력 약화로 우울감을 초래할 수 있는 시민들에게 코로나19 극복과 겨울철 부족한 운동량을 보충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국에 시민들의 지속적인 체력관리와 건강에 대한 동기부여를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