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창의·휴게·회의 공간 스마트오피스 개관
입력: 2021.12.13 16:22 / 수정: 2021.12.13 16:22
경북교육청dl 13일 본관동 4층 156㎡ 규모로 개인 업무공간인 개인 부스, 휴게 공간인 라운지, 회의 공간 등으로 구성 된 스마트 오피스 개관식을 가졌다./안동=오주섭기자
경북교육청dl 13일 본관동 4층 156㎡ 규모로 개인 업무공간인 개인 부스, 휴게 공간인 라운지, 회의 공간 등으로 구성 된 스마트 오피스 개관식을 가졌다./안동=오주섭기자

본관동 4층 테라스 공간 혁신 창의적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

[더팩트ㅣ안동=오주섭 기자] 경북교육청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직원들에게 편안하고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제공해 업무 능력 향상과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은 13일 본관동 4층 156㎡ 규모로 개인 업무공간인 개인 부스, 휴게 공간인 라운지, 회의 공간 등으로 구성 된 스마트 오피스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한 스마트오피스에는 개인 부스와 더불어 평소에 파티션으로 안쪽 벽을 나누어 개인별 업무처리와 출장 온 직원들이 원격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공간이다.

그리고 파티션을 제거 후 탁자를 붙이면 소규모 모임이나 회의를 할 수도 있다.

라운지는 일하다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민원인 방문 시에도 이곳에서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회의 공간은 스마트 TV와 비디오프로젝트가 설치되어 있어 10명 내외의 직원들이 팀별 회의를 할 수 있도록 구성 돼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사업 추진 지난 2월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설계 도면을 완성하고, 5월 착공 후 7개월만인 11일 준공했다.

경북교육청 민병열 총무과장은 "앞으로 창의 공간, 업무 집중 공간, 휴식과 업무를 병행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 설치하여 직원들이 심신을 충전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