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보수 부산교육감 최종후보 결정 '임박'…하윤수VS박종필 '경쟁 후끈'
입력: 2021.12.10 16:52 / 수정: 2021.12.10 16:52
하윤수 전 총장을 지지하는 부산지역 2030청년 100인 일동은 9일 우리 2030 청년들은 ‘청년 탈부산 러시-저출산-초고령화’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청년들이 다시 부산에 둥지를 틀 수 있도록 부산교육을 이끌어갈 교육감 최적임자다며 지지 선언을 했다./부산=조탁만 기자.
'하윤수 전 총장을 지지하는 부산지역 2030청년 100인 일동'은 9일 "우리 2030 청년들은 ‘청년 탈부산 러시-저출산-초고령화’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청년들이 다시 부산에 둥지를 틀 수 있도록 부산교육을 이끌어갈 교육감 최적임자다"며 지지 선언을 했다./부산=조탁만 기자.

11~12일 여론조사 후 14일 최종후보 결정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좋은교육감후보단일화 추진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중도보수 부산교육감 후보단일화 최종후보 결정이 임박해지면서 후보들 간 '막판 지지 선언'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중도보수 부산교육감 최종후보는 오는 11일과 12일 진행되는 여론조사에서 결정난 뒤, 14일 발표된다.

지난 1차 컷오프 여론조사에서 하윤수 전 부산교대 총장이 30.23%, 김성진 부산대 교수가 24.12%, 박종필 전 부산시교육청 장학관이 18.15%를 받았다.

다만, 김 교수가 후보 사퇴하면서 최종 후보는 2명으로 좁혀졌다.

이런 상황에서 하 전 총장과 박 전 장학관의 경쟁이 치열한 양상을 띄고 있다.

'하윤수 전 총장을 지지하는 부산지역 2030청년 100인 일동'은 9일 "우리 2030 청년들은 ‘청년 탈부산 러시-저출산-초고령화’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청년들이 다시 부산에 둥지를 틀 수 있도록 부산교육을 이끌어갈 교육감 최적임자다"며 지지 선언을 했다.

또 "부산의 지금 위기는 부산교육의 침체에 기인하는 바가 크다. 2030청년들이 부산의 대학과 산업현장으로 진출하여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이 원동력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장애물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산교육은 그동안 코드인사, 일방통행식 소통·공감 부재의 불통행정에 신뢰도와 청렴도가 최하위권을 맴도는 등 그 역할을 제대로 해오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먼저, 최종후보 선출을 앞두고 경쟁의 불씨를 당긴 인물은 함진홍 전 신도고 교사다. 그는 지난 1일 박종필 전 부산시교육청 장학관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함 전 신도고 교사는 이날 부산시의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부산좋은교육감 단일후보로 현장교육 전문가인 박 전 장학관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적극 보태려고 한다고 했다.

이어 현장경험이 없는 대학교수나 총장이 교육감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며 재선까지 한 폴리페서 교육감이 부산교육을 완전 추락시키고 있는데 또 대학교수에게 맡길 수는 없다며 지지를 선언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