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파는 게 좋겠다"던 김현미 투기 혐의로 소환 조사…가족계좌까지 추적
입력: 2021.12.09 17:27 / 수정: 2021.12.09 17:27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것으로 9일 확인됐다. /남윤호 기자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것으로 9일 확인됐다. /남윤호 기자

경찰, 다음 주 중 수사 결론 내릴 듯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9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북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5일 오후 김 전 장관을 불러 4시간가량 조사했다.

앞서 시민단체 '사법시험준비생모임'은 지난 6월 김 전 장관을 농지법 및 부동산실명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바 있다.

김 전 장관과 남편은 2012년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소재 2480㎡ 규모의 농지를 매입하고 주택까지 지었으나 실제로는 농사를 짓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주택은 김 전 장관이 재임하고 있던 2018년 김 전 장관의 동생에게 매각됐고, 2년 뒤인 2020년 또 다른 김 전 장관의 동생에게 소유권이 넘어갔다.

김 전 장관의 남편과 동생 2명은 이미 소환 조사를 받은 상태다.

다만 김 전 장관은 자신의 혐의에 대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남편이 실제로 거주했고 농사도 지었다는 것이 김 전 장관의 주장이다.

경찰 관계자는 "다음 주까지 이번 수사에 대한 결론을 내릴 예정"이라며 "김 전 장관 본인은 물론이고 가족의 계좌추적영장도 발부받아 자금 흐름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김 전 장관은 재임 시절 다주택자들을 향해 "거주 목적이나 꼭 필요해 사는 것이 아니면 집을 파는 게 좋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수 차례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