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7일 오전 서울신라호텔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2021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1 한국의 경영대상’ CS부문 최우수 등급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시가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경영의 추진체계와 성과가 뛰어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시상하는 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위원의 정성평가, 인터뷰 등 현지 심사를 종합해 선정한다.
시는 광주형일자리, 인공지능 중심의 미래산업 육성, 2045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천,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 편한 광주 만들기, 청년드림사업 등 선도적 정책을 펼치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시청사 1층을 시민 고객 입장에서 이용하기 편한 환경으로 조성하고, 현장소통 강화, 시민소통채널 확대, 시민참여 활성화, 시민체감 정책, 코로나 극복 민생안정, 미래세대 만족 위한 혁신적 시정 운영 등 6개 분야 30여 개 성과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이번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은 광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과 시민을 위한 혁신적이고 다양한 정책들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시민 생활의 모든 면에서 질적으로 더 나은 광주가 되도록 고객만족 시정을 펼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