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대-광주과학기술원, 자원과 시설 공유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12.07 09:45 / 수정: 2021.12.07 09:45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광주과학기술원과 자원 및 시설을 공유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KENTECH 제공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광주과학기술원과 자원 및 시설을 공유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KENTECH 제공

미래혁신운영회(가칭) 통한 교육혁신과 국제 공동 연구 활성화 기대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자원 및 시설을 공유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과학기술 특성화 대학과 에너지 특성화 대학의 긴밀한 협조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이라는 의미가 크고, 양 기관의 협력은 광주·전남이 세계적인 과학기술·에너지 중심 허브로 거듭날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KENTECH 윤의준 총장, 박성주 교학부총장, 곽준섭 교무처장, 박완규 학생처장, 임성무 연구처장, 한상철 기획처장과 GIST 김기선 총장, 김영집 대외부총장, 조정희 교학부총장 직무대행, 박기홍 연구부총장 직무대행, 박지용 기획처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향후 △미래혁신위원회(가칭) 운영 △교육 및 인력 교류 △연구 개발 및 기술 교류 △국제 교류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등 포괄적인 협력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GIST 김기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교육 및 연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KENTECH과의 활발한 협력을 통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KENTECH 윤의준 총장은 "인류는 인공지능 도입에 의한 4차 산업혁명과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산업 혁명을 앞두고 있다"며 "이런 중대한 시점에 인공지능을 선도하는 GIST와 에너지 특화대학인 KENTECH이 협력해 지역과 세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이끌어내겠다"고 전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