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전도서관 정밀진단 후 공공개발" 부산시·진구 업무협약
입력: 2021.12.02 15:39 / 수정: 2021.12.02 15:39
부산 부산진구 부전도서관 전경. /부산시 제공
부산 부산진구 부전도서관 전경. /부산시 제공

"정밀진단 후 시민 의견 수렴"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의 장기 표류과제인 부전도서관 개발사업이 공공개발 방식으로 추진된다.

부산시와 부산진구는 1963년 개관해 노후화로 시설개선이 필요한 부전도서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2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이 참석해 2018년 8월에 합의한 부전도서관 공공개발 의지를 재확인했다.

부전도서관 개발사업은 부산시의 대표적인 장기표류 과제로 관계 기관과의 개발 방향에 대한 의견 차이로 오랜 시간 지연되고 있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부산시·시의회·정치권이 부전도서관 개발사업을 우선 추진 장기표류 과제로 선정해 전문가 토론회, 시민공청회 등을 거쳐 합의된 것이다.

부산시와 부산진구는 신속한 사업 진행과 정확한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해 시설물 정밀안전진단을 우선 시행하기로 했다.

이후 정밀안전진단 결과를 공개하고 추가 기술용역을 통해 다양한 개발방식의 장단점을 분석, 시민 의견을 반영해 공공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부터 파악하는 절차를 통해 서면이라는 부산 대표 지역의 랜드마크이자 새로운 문화·교육 시설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준 시장은 "부전도서관이 시민 한분 한분께 힘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재탄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