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과 함께하는 연말공연 '남원 명인명창 국악공연'
입력: 2021.12.01 14:59 / 수정: 2021.12.01 14:59
전북 남원의 대표적인 문화 공간인 안숙선 명창의 여정에서 남원 명인명창 국악공연이 펼쳐진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의 대표적인 문화 공간인 안숙선 명창의 여정에서 '남원 명인명창 국악공연'이 펼쳐진다. /남원시 제공

오는 3일 오후6시30분 안숙선명창의 여정에서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의 대표적인 문화 공간인 안숙선 명창의 여정에서 '남원 명인명창 국악공연'이 펼쳐진다.

1일 남원시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남원 시민들과 관광객 등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판소리, 거문고, 가야금, 대금 등 국악의 선율이 코로나로 인해 지친 마음을 위로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는 무형문화재 거문고산조 준보유자이신 김무길선생이 출연해 거문고 특유의 애잔하면서도 힘 있는 소리가 특징인 한갑득류 거문고 산조를, 전북도 무형문화재 송재영 명창이 춘향가 동초제, 남원제성가야금회 대표 송화자선생이 김죽파류 가야금산조를 연이어 들려준다.

그 외에 판소리 심청가 보성제 김차경 명창, 서용석류 대금산조 조현정, 향사 박귀희제 가야금병창 양정이, 고수에 최고명고 김청만, 조용안 선생등이 출연해 명품 국악공연을 전한다.

남원은 판소리 동편제의 발상지이자, 수많은 명인·명창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국악의 본 고장으로 이번 공연은 남원 출신의 명인명창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을 펼칠 명인 명창들은 국악의 멋과 흥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국악인들이자, 남원의 명성을 드높이고 세계 속에 자랑스러운 소리 문화의 고장으로 거듭나도록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남원 명인명창들의 무대에서 지켜야 할 소중한 우리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될 것이다.

시민과 함께 하는 국악의 향연, 남원 명인명창의 공연은 오는 3일 오후 6시30분 안숙선명창의 여정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