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조정희 의원이 지난달 30일 사단법인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가 주관한 '2021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식'에서 사회봉사부문 '2021 농촌지역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순창군의회 제공 |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의회 조정희 의원이 지난달 30일 사단법인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가 주관한 '2021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식'에서 사회봉사부문 '2021 농촌지역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상은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우리나라 정치·경제·문화예술 등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데 귀감이 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정희 의원은 제8대 순창군의회 입성 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역임하며 의정활동과 당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제255회 임시회에서 '순창군 지역균형발전 지원 조례'를 제정해 서부권 관광자원 개발의 필요성을 촉구했고 농촌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군민적 관심과 지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조 의원은 삼성물산 재직 시절부터 수시로 고향을 찾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소외계층 주택 도배봉사를 하는 등 현장 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정희 의원은 수상소감으로 "순창군의회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겸손하지만 당당한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