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드림타운 기공식에서 감리단장 자해 소동...도시공사 진상 조사
입력: 2021.11.30 18:01 / 수정: 2021.11.30 18:01
대전지역 주거 취약 계층을 위한 드림타운 신탄진 다가온 기공식장 현장 / 대전시 제공
대전지역 주거 취약 계층을 위한 드림타운 '신탄진 다가온' 기공식장 현장 / 대전시 제공

“착공 2주 연기, 엄중한 책임 물을 것”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지역 주거취약 계층을 위한 드림타운 '신탄진 다가온' 기공식에서 감리단장이 자해 소동을 벌인데 대해 사업시행자인 대전도시공사가 대시민 사과와 함께 진상 조사에 나섰다.

대전도시공사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전 시민과 대덕 구민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건의 원인에 대해 진상조사를 벌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전시 역점사업 현장에서 벌어진 상황에 대해 사실관계 확인을 거쳐 관련자들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감리업체 대표에게는 강한 유감의 뜻을 전하고 합당한 조치를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주 정도 착공을 연기해 사건의 진상이 파악되고 사태가 진정된 이후에 공사를 속개할 예정"이라며 "이 사건과 관련해 새로운 사실이 밝혀지면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9일 오후 4시 드림타운 '신탄진 다가온' 기공식에서 감리단장인 A씨가 사업 개요를 보고하기 위해 단상에 오른 뒤 미리 준비한 흉기로 손가락 일부를 절단했다.

A씨는 "이 사업에 관계된 조직의 모든 사람이 냉정하고 진실하게 무엇이 중한지 돌아봐야 한다"고 말한 뒤 이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김재혁 대전도시공사 사장,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 시·구의원, 주민 등 70여명이 있었다.

도시공사 관계자는 "본격적인 감리 업무가 시작되지 않은 시점으로 도시공사 또는 시공사와 관계에서 특별한 문제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관련 직원을 상대로 감리사와의 관계에서 갈등 요소가 있었는지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