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동설한에…"양육 힘들어" 4살 딸 도로에 버린 30대 엄마·20대 내연남 '구속'
입력: 2021.11.30 16:54 / 수정: 2021.11.30 17:09
인터넷 게임을 통해 알게 된 연하의 남성과 만나 4살 딸을 유기한 30대 여성이 30일 구속됐다. /픽사베이
인터넷 게임을 통해 알게 된 연하의 남성과 만나 4살 딸을 유기한 30대 여성이 30일 구속됐다. /픽사베이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인터넷 게임을 통해 알게 된 연하의 남성과 만나 4살 딸을 유기한 30대 여성이 결국 구속됐다.

인천지법 장기석 영장전담 판사는 30일 아동복지법상 유기 혐의로 30대 여성 A씨와 20대 남성 B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후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이들은 지난 26일 오후 10시께 경기도 고양시 한 인적이 드문 이면도로에 C(4)양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C양이 내버려진 당일 해당 지역의 최저 기온은 영하 1도까지 떨어졌다. 길에서 혼자 울고 있던 C양을 발견한 행인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C양이 메고 있던 어린이집 가방 등으로 신원을 확인한 뒤 친부에게 C양을 인계했다.

당시 A씨는 B씨가 빌린 렌터카를 타고 자택인 인천시 미추홀구에서 범행 장소까지 이동한 뒤 아이를 차에서 내리게 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부녀인 A씨는 인터넷 게임을 하다 2개월 전 B씨를 알게 됐고 범행 당일 처음 만난 것으로 파악됐다.

두 사람은 C양을 유기하고 인근 모텔로 가 잠을 잔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아이를 키우기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하니 B씨가 그러면 '애를 갖다 버리자'는 식으로 말해서 함께 만나 아이를 유기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두 사람을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를 캐는 동시에 피해 아동을 A씨로부터 분리해 전문기관이 보호하도록 담당 지자체인 인천시 미추홀구와 논의 중이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