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식품기업, 도지사 인증상품 최다 선정
입력: 2021.11.29 16:25 / 수정: 2021.11.29 16:25
2022년 전북도지사 인증상품에 선정된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고창군 해풍영농조합법인의 믿구마 반건조 꿀고구마과 질마재푸드영농조합법인의 쌀토기 미미의 순수한 쌀과자 퀴노아 옹알이, 해리농협의 천만금 탈수천일염(오른쪽 하단), 청맥(주)의 삼색 보리절편(왼쪽 하단). /고창군 제공
2022년 전북도지사 인증상품에 선정된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고창군 해풍영농조합법인의 '믿구마 반건조 꿀고구마'과 질마재푸드영농조합법인의 '쌀토기 미미의 순수한 쌀과자 퀴노아 옹알이, 해리농협의 '천만금 탈수천일염(오른쪽 하단), 청맥(주)의 '삼색 보리절편(왼쪽 하단). /고창군 제공

3년간 인증 부여 및 다양한 혜택 제공

[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전북 고창군의 최고 식품기업들이 도지사 인증상품에 최다 선정되며 '한반도 농생명 식품수도'를 빛내고 있다.

29일 고창군과 전북도 등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2022년 전북도지사 인증상품'에 지역기업 4곳의 우수 제품이 선정됐다. 이는 14개 시·군 중 가장 많은 기업이 선정된 것으로 지역 농생명 식품산업 기반을 탄탄하게 하고 있다.

선정된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3년여 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된 해풍영농조합법인의 '믿구마 반건조 꿀고구마'는 지역 주생산품 중 고구마 가공에 대한 새로운 제조방법의 장을 열었다.

이어 질마재푸드영농조합법인의 '쌀토기 미미의 순수한 쌀과자 퀴노아 옹알이'는 슈퍼푸드 퀴노아의 이점을 살펴 첨가물 없이 90% 이상의 쌀로 만든 상품이다.

농업회사법인 청맥(주)의 '삼색 보리절편'은 단백질, 비타민B, 비타민E, 식이섬유, 엽산이 풍부하고 두뇌활동과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6이 풍부한 청색보리로 만들어 각광받고 있다.

또 해리농협 천일염 가공사업소의 '천만금 탈수철일염'은 생명체 생존에 필수적인 천연 미네랄 성분이 타 제품에 비해 무려 3배가량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

이번 도지사 인증상품 선정제품은 내년부터 3년간 인증이 부여되며, 전북우수상품관 입전,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