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설관리공단, 올해까지 4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입력: 2021.11.29 12:13 / 수정: 2021.11.30 10:35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제공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더팩트 l 양주=김성훈 기자]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재호)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연속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해 전문평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4년 연속 인증을 획득한 기관 및 기업은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을 포함해 전국에서 6곳 뿐이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을 위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2021년 공정채용인증 평가에서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 3개 부문 9개 평가항목, 59개 세부항목에 대해 서류검토와 현장심사를 통해 필기시험, 면접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등 전반에 대해 높게 평가를 받아 4년 지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재호 이사장은 "학연, 지연, 혈연 등 편견적 요인을 배제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직무 능력 중심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공정채용 4년 지속 인증을 통해 직무능력으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는 공정한 채용문화 조성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도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수상한 바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