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원당농협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년 연속 수상
입력: 2021.11.25 10:43 / 수정: 2021.11.25 10:43
고양시 원당농협이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전국 농협 최초로 발행한 41년 역사의 원당농협 소식지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원당농협 제공
고양시 원당농협이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전국 농협 최초로 발행한 41년 역사의 '원당농협 소식지'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원당농협 제공

전국 농협 중 최초로 '농협소식지' 발행...1980년 7월 첫 호 이후 41년 역사 이어 와

[더팩트 | 고양=안순혁 기자] 고양시 원당농협(조합장 강효희)이 전국 농협 최초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원당농협은 25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전국 농협 최초로 발행한 41년 역사의 '원당농협 소식지'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원당농협은 2020년에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전국 농협으로는 최초로 '원당농협 50년사'가 ‘우수 社史대상’을 '원당농협 소식지'가 ‘편집대상’을 수상해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강효희 원당농협 조합장은 "전국 농협 최초로 1980년 7월 1일 발행한 ‘원당농협 소식지’가 전국 ‘농협 소식지’의 시초가 되고 전국 농협으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며 "원당농협이 시대와의 교감, 농민과의 소통을 농협 최우선 경영과제로 삼아 시대 변화에 따른 소통의 방식과 공감의 깊이를 진지하게 고민해온 결과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당농협 소식지는 조합원이 사는 농업현장과 농촌마을을 찾아가 농민의 목소리와 현실을 생생한 글과 사진으로 담아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소식지 발행을 지양하고 진심으로 ‘농민과 농업, 농촌과 소통하고 자존감을 높여온 영혼 있는 소식지’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트렌드를 원당농협 고유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편집과 디자인은 정형화된 농협 소식지 트렌드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는 신선한 시도’라는 평가다. 분기마다 테마를 정해 ‘핵심 주제어와 일러스트로 메시지의 가독성과 전달력을 높여 유연하고 자연스러운 소통을 이끌어낸 점’또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31회를 맞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New York Festivals 등 국내외 정부 기관과 단체 등이 후원하는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홍보 분야의 대표적인 행사다.매년 국가기관, 기업(공기업), 협회, 단체 등에서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우수한 창작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원당농협은 108만 도시 고양시에서 1차 산업을 지키는 농민의 일상을 농촌 현장에서 공감하는 ‘현장 중심의 혁신과 성장’을 새로운 동력으로 삼고 있다. ‘농민의 인생이 곧 농업의 역사라는 인식’에서 출발한 로드 체킹 경영과 즉석 소통에 가치를 둔 농민과 농업, 농촌의 영농과 복지, 문화 지원 사업들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