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천 세계적 명소로 가꾸는데 앞장서겠다"
입력: 2021.11.24 11:33 / 수정: 2021.11.24 12:44
안양시가 양천변 구군포교∼호계대교 약 2.4㎞ 구간 산책로를 안전한 환경으로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양시 제공
안양시가 양천변 구군포교∼호계대교 약 2.4㎞ 구간 산책로를 안전한 환경으로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양시 제공

[더팩트ㅣ안양=김현아 기자] 안양천변 일대 산책로가 말끔하게 정비되고 새로 조성돼 시민을 기쁘게 하고 있다.

안양시는 23일 사업비 9억원을 들여 안양천변 구군포교∼호계대교 약 2.4㎞ 구간 산책로를 안전한 환경으로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초 공사가 끝난 호계동 일원 산책로는 2.7m에 불과했던 폭이 4.5m로 늘어나 보행 및 자전거 교행이 수월해졌다.

또 바닥면이 칼라아스콘으로 재포장되고, 중앙선과 횡단용 노면표시가 새로 생겼으며 보행전용 공간과 분리된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안전성과 편리성을 갖추게 됐다.

시는 또 4억여원을 들여 안양천 지류인 수암천 율목3교∼금용교 0.43㎞ 구간 천변 산책로 신설 공사를 이달 초 마쳤다고 밝혔다.

이 구간은 수암천의 산책로가 끝나는 지점에서부터 연결, 폭 2.5m 규격의 보행과 자전거길 겸용으로 개설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자전거하이킹을 즐기려는 이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천변의 산책로 정비 및 신설을 꾸준히 해나가고, 공간조성과 편의시설 확충으로 안양천을 세계적 명소로 꾸미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