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제1회 직업계고 취업박랍회 개최
입력: 2021.11.22 11:59 / 수정: 2021.11.22 11:59
전북도교육청은 ‘2021년 전라북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오는 24~25일 전주공업고등학교 여의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도교육청은 ‘2021년 전라북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오는 24~25일 전주공업고등학교 여의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북교육청 제공

오는 24∼25일 전주공고서… 현장채용, 공공기관 설명회 등 다양

[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연다.

전북도교육청은 '2021년 전라북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오는 24~25일 전주공업고등학교 여의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유관기관 등과 협업을 통해 고졸 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올해 처음 개최된다.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현장 행사와 온라인 행사를 병행한다.

온라인 행사는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와 전북교육청 유튜브 채널이 이용된다.

현장에서는 개막식을 비롯해 취업준비관, 취업정책홍보관, 비대면 채용관, 현장채용관 등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현장 채용관에는 재무구조가 건실하고, 직무관련 구인조건이 양호한 기업 24개사가 참여해 직업계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서류·면접심사 등을 거쳐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내‧외 4개사가 참여하는 비대면(키오스크) 면접을 통한 온라인 채용관도 선보인다.

취업준비관에서는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준비 상담, 컬러 이미지 메이킹, 인적성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등과 같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도 마련된다.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등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NH농협 전북은행, 전북은행 등의 금융기관들에 대한채용 대비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이와 함께 직업계고 졸업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토크콘서트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도내 직업계고 재학생중 취업확정된 학생들의 취업 성공 이야기를 들어보고, 실시간 댓글을 통해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이다.

취업박람회 개막식은 오는 24일 오후 2시 개최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