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LC, 코로나 민생 예산 확충 촉구 결의
입력: 2021.11.19 17:54 / 수정: 2021.11.19 17:54

'소상공인 손실보상 확대' 등 결의 성명서 발표

[더팩트ㅣ수원=김경호 기자]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KDLC(상임대표 염태영 수원시장)는 19일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따른 '소상공인 손실보상 확대 및 지방정부 방역대책 예산 확충, 지역화폐 발행 예산 증액 촉구' 결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전국의 기초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원, 일반회원 1591명으로 구성된 풀뿌리 조직인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KDLC는 정부와 국회에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방정부 방역대책 예산 확충 ▲지역화폐 발행 지원예산 증액을 촉구했다.

KDLC 염태영 상임대표는 "우리나라는 코로나19 방역의 세계적 모범국가이며 단기간에 인구 대비 백신 접종률 70%를 넘겼다"며 "2년 가까운 기간의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국민의 고통이 누적되고, 지역경제는 얼어붙었다"고 말했다.

또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로 지역경제가 조금씩 숨통을 틔어가고 있지만, 심각한 타격을 입은 업종들은 '일상으로의 회복'이라는 말이 무색할 지경이다. 이제 경제 활성화와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회복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러나 예산안을 놓고 당정 간에 다른 목소리가 나오고, 여야 간의 정치 공방으로 시간을 허비하는 동안 국민들은 피가 마르고 있다"며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과감한 증액이 요구되는 이때, 지역화폐 발행 지원예산은 전년 대비 두 배인 2조 원 이상으로 증액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KDLC 염태영 상임대표는 KDLC공동대표단과 함께 성명서와 같이 정부와 국회에 강력하게 촉구했다.

newswork@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