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 '2021 광주관광활성화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21.11.17 11:48 / 수정: 2021.11.17 11:48
광주관광재단은 광주관광발전포럼과 ‘변화하는 관광 패러다임, 광주관광 발전방안’을 주제로 오는 18일 전일빌딩245에서 2021 광주관광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진은 왼쪽 상단부터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콘텐츠개발위원회 김진강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 관광협업위원회 박종찬 광주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교수, 예술관광활성화위원회 강신겸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교수, 관광브랜드위원회 김규랑 아트앤컬쳐 랑가 대표, MICE산업위원회 문창현 광주전남연구원 지속가능도시 연구실 책임연구위원./광주관관재단 제공
광주관광재단은 광주관광발전포럼과 ‘변화하는 관광 패러다임, 광주관광 발전방안’을 주제로 오는 18일 전일빌딩245에서 '2021 광주관광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진은 왼쪽 상단부터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콘텐츠개발위원회 김진강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 관광협업위원회 박종찬 광주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교수, 예술관광활성화위원회 강신겸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교수, 관광브랜드위원회 김규랑 아트앤컬쳐 랑가 대표, MICE산업위원회 문창현 광주전남연구원 지속가능도시 연구실 책임연구위원./광주관관재단 제공

오는 18일 '변화하는 관광 패러다임, 광주관광 발전방안' 주제로 열려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관광재단은 광주관광발전포럼과 '변화하는 관광 패러다임, 광주관광 발전방안'을 주제로 오는 18일 전일빌딩245에서 '2021 광주관광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대관 원장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광주관광발전포럼 5개 분과위원들의 라운드테이블 및 질의응답을 통해 광주 관광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급변하는 국내·외 관광산업 동향 속에서 광주뿐만 아니라 호남권 관광·MICE의 상생발전을 위해 광주관광재단, 전라남도관광재단,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의 업무협약이 함께 진행되고 공동 프로그램 개발, 광역시·도를 연계한 관광 및 MICE 행사에 대한 지원금 지원과 국내·외 공동 마케팅 등 상호 협력을 약속할 예정이다.

기조강연에서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은 우리나라 경제 구조의 변화에 따른 관광산업의 동향과 함께 향후 광주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며, 박성수 광주관광발전포럼 회장을 좌장으로 하는 라운드테이블에서는 5개의 분과위원회별로 지난 9월부터 10월에 개최한 워크숍에서 제시된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한 광주관광 발전방안을 제시한다.

콘텐츠개발위원회는 관광산업 최신트렌드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관광산업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관광협업위원회는 전통적 관광과 최신 관광 트렌드의 융복합을 통한 '지속가능한 광주관광의 성장방안', 예술관광활성화위원회는 '예술여행도시 광주, 비즈니스 전략', 관광브랜드위원회는 '광주관광 발전을 위한 도시브랜드 네이밍 전략' 그리고 MICE산업위원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광주 MICE산업의 기회와 과제'에 대해 주제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

콘텐츠개발위원회 김진강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는 '관광산업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메타버스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단계적 목표를 설정하고 광주광역시, 광주관광재단 그리고 관광산업계가 맡을 앞으로의 과제들을 제시한다.

관광협업위원회에서는 박종찬 광주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교수가 '지속가능한 광주관광 성장 방안'을 주제로 디지털 혁신으로 변화하고 있는 관광 환경과 함께 광주의 현황을 짚어보고 광주관광의 지속가능한 성장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예술관광활성화위원회 강신겸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교수는 '예술여행도시 광주, 비즈니스 전략을 말하다'를 주제로 예술관광정책의 목표와 성과를 되새기고 예술관광의 비즈니스 성과 도출을 위한 주요 과제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관광브랜드위원회에서는 김규랑 아트앤컬쳐 랑가 대표가 '광주 관광 발전을 위한 도시브랜드 네이밍 전략'을 주제로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는 분위기 속에서 관광 정책과 전략의 접근 방향을 제시하고 도시 브랜딩 성공 사례를 소개하면서 광주의 브랜드 네이밍의 전략과 개선점을 구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MICE산업위원회 소속의 문창현 광주전남연구원 지속가능도시 연구실 책임연구위원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광주 MICE산업의 기회와 과제' 주제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MICE산업에 닥친 위기로 광주의 MICE산업의 변화의 필요성과 세부 추진방안들을 내세울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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