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태양광 청소해드려요”…군산시, 신재생에너지 사후관리사업 추진
입력: 2021.11.15 15:05 / 수정: 2021.11.15 15:05
15일 군산시 관내 설치된 노후 태양광 패널을 한 용역업체가 세척하고 있다.
15일 군산시 관내 설치된 노후 태양광 패널을 한 용역업체가 세척하고 있다.

15일부터 4주간 노후 태양광 세척정비

[더팩트 | 군산=이경민 기자] 전북 군산시가 전국 최초로 시민들이 설치한 노후 태양광 설비에 대한 사후관리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산업부 지역에너지센터 시범 공모사업에 지난 6월 선정돼 전국 최초,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군산시&에너지공단 보조사업)으로 지난 2011년부터 2016년에 시민들이 설치한 노후 태양광 설비(82개소)에 대해 이날부터 4주간 전주기 사후관리사업을 추진한다.

태양광 설비 사후관리 사업은 노후 태양광 설비에 대해 상태점검, 안전점검 및 성능진단을 실시하고, 간단한 경보수 및 설비 세척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에너지효율 개선 효과는 최소 5% 이상, 평균 8~10%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군산시지역에너지센터(군산에너지넷) 업무를 병행하고 있는 군산시민발전(주)에서 사업비 5000만 원(국비 50% 시비 50%)을 교부받아 추진하고, 진단전문 사회적기업인 ㈜다솔과 관내 세척전문 사회적기업인 ㈜서광시스템의 컨소시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임준 시장은 "정부에서 이미 보급된 노후 태양광 설비의 사후관리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자체와 공동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을 우리 시에서 전국 최초로 실시해 그 의미가 매우 크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익사업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