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국유림 명품 숲에 횡성 '상안리 소나무·낙엽송 숲'
  • 박종명 기자
  • 입력: 2021.11.15 11:21 / 수정: 2021.11.15 11:21
횡성 소나무 낙엽송 숲 / 산림청 제공
횡성 소나무 낙엽송 숲 / 산림청 제공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산림청은 11월 추천 국유림 명품숲으로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상안리의 소나무․낙엽송 숲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과 평창군 방림면을 연결해 주는 문재터널(해발 800m)이 생기면서 잊힌 옛길 주변으로 국유림 명품숲이 있다.

1938년 조림한 낙엽송 숲은 60ha 규모로 넓게 분포하고 있으며 최고 나무높이 37m, 가슴높이 지름이 60㎝에 달하는 우량한 대경목(大徑木)이 장대한 숲을 이루고 있다.

산림청 홍천국유림관리소는 이곳 소나무와 낙엽송 명품숲에 야외학습장, 관망대, 쉼터 및 숲 탐방로(12.2km) 등을 조성해 개방하고 있다.

숲길은 모두 4개의 탐방길로 구분돼 거리와 체력에 따라 숲길을 선택해 가벼운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주요원 산림청 국유림경영과장은 "횡성의 소나무․낙엽송 명품숲은 이 가을에 편안하게 걷기 좋은 숲"이라며, "인근의 청태산자연휴양림과 횡성의 한우거리 등 다양한 지역 명소와 함께 국유림 명품숲을 방문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