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10품 새롭게 정비...왕대추와 포도 추가
입력: 2021.11.11 11:04 / 수정: 2021.11.11 11:04
새롭게 정비된 부여 10품 이미지./부여군 제공
새롭게 정비된 부여 10품 이미지./부여군 제공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맞춤형 마케팅 추진

[더팩트 | 부여=김다소미 기자] 충남 부여군이 지역 농·식품 생산 및 소비시장의 유통 다변화에 발맞춰 부여 10품을 재정비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부여 농산물의 가치 상승과 소비자가 공감하는 명품 농산물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지난 5월 각 실과 및 읍·면에서 추천받은 23개 품목 후보군 중 추천 빈도가 높은 상위 15개 품목에 대해 부여10품 적합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13개 품목을 대상으로 작목의 전국적 위상, 성장 추이, 전문가그룹 진단 등의 평가를 벌여 최종적으로 부여10품을 선정했다.

기존 부여10품인 딸기, 멜론, 밤, 수박, 양송이버섯, 애호박, 오이, 취나물, 토마토, 표고버섯에서 애호박과 취나물이 제외되고 왕대추와 포도가 새로운 부여10품으로 포함됐다.

특히 부여 왕대추는 전국에서 연평균 생산액 성장 추이가 가장 빠르며 기호성에 따라 과일, 건강식품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부여군의 핵심 소득 작목으로 부상하고 있다.

부여 포도는 최근 생산액이 급증한 과실로 친환경 재배 비율이 높아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국 도매시장 평균 경락가격 대비 108%의 경락가를 기록했다.

박정현 군수는 "부여군 핵심 전략 작목인 부여10품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굿뜨래 공동브랜드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드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