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입력: 2021.11.10 16:33 / 수정: 2021.11.10 16:33
광주시는 지난 9일 광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광주시청 제공
광주시는 지난 9일 광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광주시청 제공

광주공공배달앱 출시, ‘신분증 없어도’ 지하철 타러 갑니다 등 8건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시는 지난 9일 광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적극행정위원회는 적극행정 업무 추진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및 상·하반기 우수공무원 선발, 적극행정에 대한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자리에서 광주시 5건, 공사공단 우수사례 3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광주시 우수사례는 민생플랫폼 광주공공배달앱과 코로나 19시대 비대면 안보교육, 민·관·군·경 드론영상공유 장려시스템 구축 등이 선정됐다.

공사·공단은 전국 지하철 최초 무임대상 '신분증 없어도 지하철 타러 갑니다', 광주도시철도 드론 전문직원이 드론 띄워 지역 내 시설물 안전 사각지대 해소, 지하철이 시민안전과 무거운 짐까지 ‘맡아 드림’이 각각 선정됐다.

선정된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해서는 특별승급, 실적가산점 등 인사상의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공사·공단 직원에게는 포상 및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김종효 적극행정위원회 위원장은 "시민이 행복한 광주 조성을 위한 적극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위원회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