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개인택시 남원향우회, 춘향장학재단에 '장학금 200만원' 기탁
입력: 2021.11.05 16:53 / 수정: 2021.11.05 16:53
전주개인택시 남원향우회 회원들이 고향 후배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춘향장학재단에 200만원을 전달했다. /남원시 제공
전주개인택시 남원향우회 회원들이 고향 후배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춘향장학재단에 200만원을 전달했다. /남원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전주개인택시 남원향우회 회원들이 고향 후배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춘향장학재단에 200만원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전주에서 개인택시업에 종사하고 있는 향우 100여 명은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올해도 변함없는 고향사랑으로 십시일반 마음을 모았다.

향우회는 2016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최용권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고향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향우회원들의 뜻을 모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 많지만 고향의 후배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환주 시장은 "특히 올해와 같은 경제불황 속에서도 잊지 않고 후배들을 위하는 향우 회원들의 고향사랑이 지역사회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며 "꿈과 재능을 가진 지역 꿈나무들이 더욱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교육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주개인택시 남원향우회원들은 자신이 운행하는 택시차량 외관에 남원을 알리는 홍보물을 부착해 남원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에도 계속 앞장서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