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태만'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 관리자 등 전원 교체
입력: 2021.11.05 10:17 / 수정: 2021.11.05 10:17
관세청이 세관 직원들의 업무태만 의혹과 관련,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장을 대기발령 조치했다. / 정부대전청ㅅ
관세청이 세관 직원들의 업무태만 의혹과 관련,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장을 대기발령 조치했다. / 정부대전청ㅅ

세관장과 부서장 전보 발령 이어 직원 43명 내주 초 교체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관세청은 최근 언론에 보도된 세관 직원들의 업무태만 의혹과 관련,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장을 대기발령 조치하는 등 관리자 전원을 교체했다.

관세청은 조직 쇄신과 근무기강 확립을 위해 세관 내 대표적 감찰통으로 평가받는 세관장과 부서장을 전보 발령하고, 해당부서 직원 43명도 내주 초에 교체할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감찰조사 결과에 앞선 조치로 감찰조사 결과에 따라 이달 말까지 징계 등 후속 조치할 계획이다.

또 국제우편물 통관과 관련한 근무체계와 업무처리 절차 등 행정 시스템 전반에 대한 구조적 원인을 검토해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임재현 관세청장은 의혹이 보도된 직후인 지난 3일 전국세관에 공직기강 확립 특별 점검을 지시하면서 "관세청 및 전국 세관의 모든 관리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직원들의 근무 태도를 관리할 것"을 주문했다.

앞서 모 언론은 지난 2일 인천공항 국제우편세관 직원들이 근무 시간에 휴대전화로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는 등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도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