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이 다음달 21일까지 푸드사이언스관 야외 상상마당에서 할로윈 페스티벌 '2021 푸드 상상피아'를 개최한다. /순창군 제공 |
발효테마파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손잡고 지역 특화 체험프로그램 선보여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이 다음달 21일까지 푸드사이언스관 야외 상상마당에서 할로윈 페스티벌 '2021 푸드 상상피아'를 개최한다.
28일 순창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상황에도 주말이면 일일 500~600여명의 인근 대도시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푸드 상상피아'는 푸드사이언스관 가을 시즌 주말 기획행사로 마련돼,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선보이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매주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야외에서 간단한 게임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할로윈 피크닉'이 열리며, 코스튬 의상 체험 '할로윈 코스튬 콘테스트'가 푸드사이언스관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다.
또한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만들고 먹고 놀고' 체험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으며, 지역 업체인 순창 곳간애복 등 5개 기업체가 참여해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관련 특산품도 '상생하우스'에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매주 주말 푸드사이언스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단은 지난 15일 순창군과 투자선도지구 내 문화.관광시설 관리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푸드사이언스관을 비롯한 발효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