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성원 의원, 국토부 장관에게 GTX-C 노선 동두천 연장 강력 건의
입력: 2021.10.25 15:52 / 수정: 2021.10.25 15:52

˛·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과 최용덕 동두천시장이 25일 노형욱 국토부 장관에게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동두천 연장 서명부를 전달했다. /동두천시청 제공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과 최용덕 동두천시장이 25일 노형욱 국토부 장관에게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동두천 연장 서명부를 전달했다. /동두천시청 제공

김 의원, "10만 동두천시민의 간절한 열망 이뤄내는데 사력 다할 것"

[더팩트 l 동두천=김성훈 기자]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은 25일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이하 'GTX-C') 동두천 연장을 강력 건의했다.

김 의원은 이날 노형욱 장관과의 면담에서 GTX-C 노선 동두천 연장을 위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어 동두천시민 등 모두 11만850명이 서명한 GTX-C 노선 동두천 연장 촉구 서명부를 국토부에 전달했다.

노형욱 장관은 김 의원의 요청에 '민간사업자가 제안할 경우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GTX-C 동두천 연장'을 처음으로 공론화시켰다. 제21대 총선 당시 공약에 포함시키고, 정책간담회를 개최하며 연장방안을 적극 검토해왔다.

당선 이후에는 국토교통부를 상대로 노선 연장을 지속적으로 건의했다. 국토부 장‧차관 및 부처 관계자들과 잇따라 업무협의를 진행하며 끈질기게 설득하고 설명해왔다.

김 의원은 노형욱 장관에게 "GTX-C 동두천 연장은 기존 경원선 노선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부의 정책적 판단과 시행사들의 노력이 함께 한다면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며 "동두천‧연천이 국가산업단지와 국립현충원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교통인프라 개선에 국토부가 적극 신경 써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김 의원은 "국가안보를 위해 오랜기간 헌신해온 동두천시민은 동두천의 발전과 변화에 대한 열망이 간절하다"며 "도로‧철도 등 지역 교통 SOC 분야 지원 및 확대를 통해 동두천‧연천의 밝은 미래, 활력이 넘치는 연천‧동두천 건설을 위해 사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