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시립요양병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관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
입력: 2021.10.22 13:49 / 수정: 2021.10.22 13:49
유진섭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편안한 마음과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고령화 사회에 맞는 안정적인 의료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읍시 제공
유진섭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편안한 마음과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고령화 사회에 맞는 안정적인 의료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읍시 제공

사업비 1억 8,800만 원 확보, 자연 친화적 녹색공간 조성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정읍 시립요양병원이 녹색 인프라 확충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복권기금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2017년부터 공모를 통해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고 있다.

국민에게 체계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 행복 추구와 산림복지 산업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정읍 시립요양병원은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관리 계획의 구체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복지시설 나눔 숲 조성사업’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복지시설 나눔 숲 조성(실내)사업은 사회복지시설 또는 의료기관에 거주하거나 이용하는 사회적 배려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숲과 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목재를 활용한 시설 개선을 통해 시설 환자들과 이용자들의 면역력 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시립요양병원은 이번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녹색자금 1억8,800만원을 지원받아 시설의 이용자 특성과 공간적 상황을 고려해 실내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특히, 자연 친화적인 치유 환경을 조성해 코로나19로 인한 삭막하고 단절된 분위기를 줄이고 노인 입원 환자들과 병원 이용자들의 신체적·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할 계획이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편안한 마음과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고령화 사회에 맞는 안정적인 의료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