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조리읍 도시개발사업 평가위원 명단 유출 '무혐의'
입력: 2021.10.18 12:55 / 수정: 2021.10.18 12:55
조리읍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 조감도/파주시 제공
조리읍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 조감도/파주시 제공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법률검토 후 고소‧고발인 상대로 소송 제기 방침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파주시가 미군반환가지인 조리읍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과 관련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피소된 사건에 대해 경기북부경찰청으로 부터 혐의없음으로 불송치 통보를 받았다.

18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6월 진행된 '캠프하우즈 공여구역 주변지역 도시개발사업 사업제안 및 사업자 공모 제안서평가'와 관련해 일부 컨소시엄 구성원이 평가위원회 평가위원 사전유출 의혹을 제기하며 담당공무원을 고소‧고발했다.

이에 대해 시는 최종 무혐의 결과를 받은 만큼 업무방해, 손해배상, 사문서 위조, 허위사실 유포 등 고소 성립여부에 대한 법률검토 후 고소‧고발인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는 등 강력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교보증권 컨소시엄과 지난 5월말 협약을 체결했고, 교보증권 컨소시엄은 현재 사업 인‧허가를 위한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

시는 캠프하우즈 공원 내 평화와 문화공간을 만들기 위한 공원조성계획과 실시계획인가, 건축허가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해, 공원조성사업 1단계 평평한 마을 조성을 연내 착공할 계획이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