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코로나19와의 공존’코로나와 안전하게 함께 사는 법
입력: 2021.10.15 19:41 / 수정: 2021.10.15 19:41
광명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와 공존하는 일상생활을 준비하기 위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주제로 광명 이목(二木)포럼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광명시제공
광명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와 공존하는 일상생활을 준비하기 위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주제로 광명 이목(二木)포럼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광명시제공

[더팩트ㅣ광명=이상묵 기자]경기 광명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와 공존하는 일상생활을 준비하기 위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주제로 광명 이목(二木)포럼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광명 이목(二木)포럼은 공무원과 전문가가 함께 학습과 토론으로 새로운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모임으로 사회, 경제,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2회 목요일에 개최된다.

이날 포럼에서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선진경제실 장영욱 부연구위원이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코로나19 대응 체계 구축 과정과 위드코로나의 필요성, 그리고 해외주요국가 및 우리나라의 위드코로나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영국 및 유럽 주요국, 싱가포르, 호주 등 해외의 위드코로나 상황을 전달한 후 우리나라가 앞으로 위드코로나 시대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항목에 대해 소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중앙정부도 내달 예상되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준비하기 위해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위원회’를 13일에 출범했다. 광명시도 일상회복을 위해 단계적으로 준비하여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회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9월 위드코로나 시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사민정 상생발전 공동선언을 발표했고, 위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평생학습 모델을 제시하기 위한 평생학습의 해 추진단 회의를 개최하는 등 위드(with)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