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온라인 공유경제 아카데미 개최
입력: 2021.10.11 12:47 / 수정: 2021.10.11 12:47
광주시 북구는 지역 내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온라인 공유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다. 사진은 광주 북구청사 전경./북구청 제공
광주시 북구는 지역 내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온라인 공유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다. 사진은 광주 북구청사 전경./북구청 제공

오는 16일부터 내달 6일까지 화상회의시스템으로 진행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시 북구는 지역 내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온라인 공유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유경제란 자원을 물건·공간·지식·재능 등 유・무형 자원을 ‘소유’가 아닌 ‘공유’를 통해 함께 나누고 활용하는 새로운 경제 모델이다.

교육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4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화상회의(Zoom)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용은 ‘공유경제 사례와 트렌드 이해, 공유경제 바로알기’ 등 이론 교육과 아이스팩, 헌책 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실습으로 이뤄진다.

참여자들이 만든 물품은 자원봉사센터에서 기부 받아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 주민자치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공유문화 확산의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공유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공구 등 물품을 대여할 수 있는 물품공유방 5곳과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나눔 문화를 장려하기 위한 교복 나눔 상설장터 등 다양한 공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